본문 바로가기

상주 대표 농특산물
정직하게 키운 농산물을 명실상주몰에서 소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주 대표 농특산물

product_img01.png
곶감특구로 지정받은 상주곶감
상주 곶감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생산되는 상주 곶감은 전국 곶감 생산량의 60%이상을 차지하는 대한민국 대표 명품 곶감입니다.
낙동강유역의 기름진 옥토를 중심으로 천혜적인 자연조건이 품질좋은 곶감을 생산할 수 있어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상주곶감은 자연건조시켜 당분함량이 많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맛과 품질이 타지역 곶감에 비해 뛰어납니다.
product_img02.png
상주쌀
밥맛이 우수한
친환경 고품질 청결미
예로부터 경상북도 지역의 패됴적인 곡창지대였던 상주의 비옥한 토양에서 청정수로 생산됩니다. 공해없는 청정지역인 낙동강 상류의 비옥한 토지와 문장대(속리산)에서 흐르는 맑은 물로 생산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과 기타 식미검정에서 전국 최고, 세계최고의 식미치를 나타낸 일품벼만을 원료로 최신식 자동 RPC시설로 가공하여 소비자로부터 최고급 쌀로 각광받고 있으며 값도 저렴합니다.
product_img03.png
상주 한우
자연 친화 사료로
키우는 한우중의 한우
상주 순한우는 고단백 저열량 사료급여, 비육기간의 연장, 거세에 의한 육질개선으로 타지역 쇠고기보다 육질이 부드러우며 맛이 우수합니다 .
육색,연도,맛의 규격화로 양질의 단백질 및 무기질을 다량함유하고 있습니다.
product_img04.png
상주 사과
당도가 뛰어난 명품사과
일교차가 큰 중산간지 양토에서 품질좋은 사과가 생산되어 타지역보다 과즙이 많고 당도가 1~2도 높으며 색이 곱고 껍질이 얇아 상큼한 사과 맛과 병해충 종합관리로 농약살포 횟수가 적어 농약공해를 해소 하였습니다.


3333.jpg


상주 포도
고랭지 포도특구의 명품 포도
유기질이 풍부한 분지에서 성숙기의 밤낮의 온도차이로 당도 16도 이상의 포도이며 특히 저농약 봉지재배로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포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product_img06.png
상주 오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명품오이
백두대간 줄기의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한 상주오이는 단단하고 아삭아삭 씹히는 상큼한 맛과 오이 고유의 향기가 강하며 특히 겨울철에 생산되는 백다다기 오이는 전국시장의 70~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서울 등 경인지역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주의 우수농특산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999년 개최된 전국 오이품평회에서 상주산 백다다기 오이가 우수한 품질로 인정을 받아 전국적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농산물입니다.
product_img07.png
상주 복숭아
맛도 좋고 향도 좋은
고품질 복숭아
상주지역에서 생산되는 명실상주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피로회복 등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실상주복숭아는 고품질생산재배기술 실천으로 당도가 높고, 품종 고유의 선명한 색을 띄며 과육이 부드러우면서도 잘 물러지지 않아서 전국의 농산물시장에서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유명합니다.
product_img08.png
상주 벌꿀
청정지역 자연의 풍미가 그대로
상주 벌꿀은 빛깔이 진하고 선명하여 자연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 있는 최상품 벌꿀입니다.
product_img09.png
상주 오미자
다섯 가지의 오묘한 맛을 지닌
상주 오미자
상주 오미자는 속리산 자락 화북면, 화동면, 화서면, 은척면 등 상주 서북부 해발 250m이상의 청정환경과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생산되어 오미자 고유의 붉은색이 선명하며, 품질이 매우 우수합니다.
Quick

오늘 본 상품

없음

TOP
명실상주몰은 상주시의 위탁으로 재단법인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주)웨보노믹스에서 관리하는 쇼핑몰입니다.
명실상주몰에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명실상주몰이 아닌 개별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명실상주몰은 중개시스템만 제공하며 그 등록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재단법인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 대표 : 정우석 | 주소 : 경북 예천군 호명면 수변로 125 5층 | 사업자등록번호 : 393-82-00330 [사업자정보공개]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9-경북예천-0124호 | 건강기능식품판매업 : 제 2019-0575131호 | 전화 : 070-4193-4865 | 이메일 : webon@hanmail.net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우석
위탁운영업체 (주)웨보노믹스 사업자등록번호 508-81-08034 [사업자정보공개] 대표 : 김용군
Copyright © 2022 명실상주몰.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